본문 바로가기
  • BLG-ZYNGIROK-모토-꿈꾸며-배우고-나누며-이루다
N-Audiance/영화 & 드라마

영화 | 내돈내산 | 개봉당일 검은수녀들 보고온 스포 없는 솔직후기 (Feat. CGV 육개장 팝콘)

by dazwischen 2025. 1. 25. 13:33
반응형

영화 검은수녀들 보고온 솔직 후기입니다.

검은수녀들 보고 온 솔직후기

1월 24일 개봉당일 검은수녀들을 보고 왔습니다.

검은수녀들 포스터 모습이다.
검은수녀들 포스터

CGV 동두천 지행

다녀온 극장은 동두천 지행에 위치한 CGV이다. 이 극장을 선호하는 이유가 여럿 있다.

위치

편안한 주차

아직 사람이 많지 않아 주차가 편하다.

전좌석 리클라이너

동두천 지행 CGV는 전좌석이 리클라이너로, 가격은 살짝 비쌀수도 있지만 좌석간 간격이 넓어 다른 관객으로 인한 불편이 현저히 적다. 쾌적하게 영화를 보기 좋아 리클라이너 좌석 극장을 선호한다.

동두천 지행 CGV - 리클라니어 안내문 모습이다.동두천 지행 CGV - 리클라니어 좌석 모습이다.
동두천 지행 CGV - 리클라니어

육개장 팝콘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육개장 팝콘을 먹어보았다. 팝콘을 구매할 계획이 없었는데, 기다리는 동안 광고가 쉴세 없이 나오고 너무 맛있어 보여서 구매할 수 밖에 없었다.

CGV 육개장 팝콘 광고 모습이다.
CGV 육개장 팝콘 광고

그런데 광고와 같은 팝콘 용기가 아니여서 아쉬웠다.

CGV 육개장 팝콘 세트 모습이다CGV 육개장 팝콘 모습이다.
CGV 육개장 팝콘

맛은 진짜로 일반 팝콘에 라면스프 뿌려놓은 맛이다. 집에 라면스프가 있으면 한 번 해먹어 볼 수 있을 것 같다.

영화 정보

주요 등장인물

유니아 수녀 - 송혜교
미카엘라 수녀 - 전여빈
바오르 신부 - 이진욱
희준 (환자) - 문우진
안드레아 신부 - 허준호
효원 (무당) - 김국희
대오 (무당 제자) - 신재휘

장재현 감독이 아닌, 권혁재 감독

장재현 감독 영화를 작년 파묘를 보기 위해 다보았었다. 무서운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데, 너무 재밌어서 장재현 감독 팬이 되었다. 이번 작품은 검은사제들의 후속으로 당연히 장재현 감독의 작품인줄 알았는데, 아니였다. 하지만 공식 후속작은 맞다. 검은사제들은 영화사집이라는 제작사가 판권을 가지고 있고, 해당 제작사를 통해서 후속 작품 제작이 가능하고 한다. 한국의 오컬트 마블의 탄생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예측해 본다.

스포 없는 후기

  • 일단 영화가 재밌다. 검은사제들의 분위기와 이야기를 계승하면서 다양한 오컬트 소재(무당, 법사 등)들이 등장해 재미를 더해준다. 또 너무 무섭지 않아서 관람후 외상후스트레스가 없어서 zyn같은 공포영화 못보는 사람들에게도 괜찮은 것 같다.
  • 이번 영화는 오컬트 유니버스의 시작일 수 있기 때문에, 출연진들을 한 명 한 명 잘 기억하면 좋을 것 같아 위에서 등장인물들을 기록해 보았다.

스포없는 후기는 여기까지이다.

스포 있는 해석

스포 없는 후기를 작성하려 했으나, 스포를 하지 않고선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돼 스포 있는 zyn의 해석도 작성해 본다. 영화 내용을 포함한 후기는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나온다.

더보기
  • 마리아 수녀(송혜교)

마지막 마리아 수녀가 불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죽음을 암시하지만, 12형상을 유니아 자궁에 봉한다는 대사, 12형상의 특성상 육신을 죽지 못하게 하는 특성, 해당 12형상이 물과 관련 됐던것에 비추어 볼 때 해당 영화에서 유니아가 죽지 않고 이후 어떤 후속서든 재등장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다.

  • 아가토(강동원)

마지막에 검은사제들에서의 아가토가 재등장 한 것으로 12형상 제거 원정대가 출정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너무 기대된다.

 

3. 엔딩 크레딧

마지막 엔딩크레딧에서의 대사들은 다음 편은 불교와 관련됐던 사바하의 후속이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