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G-ZYNGIROK-모토-꿈꾸며-배우고-나누며-이루다
N-WELL/Mac OS

Mac | 키노트 | 자동 텍스트 축소 기능 끄는 방법

by dazwischen 2022. 7. 28. 19:55
반응형

맥-키노트-자동텍스트-축소-썸네일-이미지이다.
맥 키노트 자동 텍스트 축소

키노트 자동 텍스트 축소

애플 맥의 기본 ppt 프로그램인 키노트를 사용할 때 텍스트를 입력하면 글씨가 자동으로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처음 두줄을 썼을 때는 처음 쓰던 폰트 크기 그대로이다. 그런데 한 줄을 더 입력하니 글씨 크기가 줄어들어 버렸다.

키노트에서-글상자-안에-두줄의-텍스트를-작성한-모습이다.키노트에서-세줄의-텍스트를-입력한-모습이다.-세줄이-된-후-텍스트의-크기가-줄어들었다.
키노트 텍스트 자동 축소

크기에 맞게 텍스트 자동 축소

원인은 크기에 맞게 텍스트 자동 축소 기능이 켜져 있기 때문이다. 유용한 기능이지만 끄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레이아웃 > 크기에 맞게 텍스트 축소 선택 해제

텍스트 설정 탭에서 레이아웃 설정을 선택한 다음 선택 체크되어 있는 "크기에 맞게 텍스트 축소"를 선택 해제한다.

텍스트-설정에서-레이아웃탭에-들어가면-크기에-맞게-텍스트-축소-항목이-체크되어-있는것을-확인할-수있다.
체크되어 있는 크기게 맞게 텍스트 축소

그럼 아래와 같이 텍스트가 2줄이 되고 글상자 하단 중앙에 더하기 아이콘이 생긴다. 숨겨진 텍스트가 남아 있다는 말이다. 

크기에-맞게-텍스트-축소-항목을-체크해제한-후-텍스트-크기는-원래크기로-돌아왔고-세줄이었던-글은-두줄만-표시가되었다.
크기에 맞게 텍스트 축소 선택 해제

여기서 글상자를 늘려주면 텍스트를 볼 수 있고 더하기 아이콘도 사라진다.

글상자를-확대한후-더하기-아이콘이-사라졌고-같은-폰트-크기의-세줄-텍스트가-보인다.
글상자 확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