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LG-ZYNGIROK-모토-꿈꾸며-배우고-나누며-이루다
N-Audiance/나는 사용자다

양주 | 내돈내산 | 고기 육수 칼국수 맛집 밀곳 다녀왔어

by dazwischen 2025. 2. 26. 19:30
반응형

양주 칼국수 맛집 밀곳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양주 - 칼국수 맛집 밀곳

한파가 꺾이지 않고, 감기기가 있어 따뜻한 국물이 땡겨 밀곳이라는 칼국수 집에 다녀왔다.

외관

외관이 흡사 베이커리 느낌이 나서 지나다니면서 빵집인 줄 알았는데 칼국수 집이었다.

양주 맛집 밀곳 - 외관 간판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건물 전경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외관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이며, 마지막 주문은 저녁 8시 30분까지 가능하다.

운영    시간 - 9:00 ~ 21:00
마지막 주문 - 20:30까지

양주 맛집 밀곳 - 운영시간 입간판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운영시간

위치

밀곳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경기도 양주시 만송동 493-2

목표 지점에 다와서 들어가야 할 입구를 놓치면 아주 큰 산 하나를 돌아와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자반고가 보이면 들어가야 한다.

내부

베이커리 느낌나는 외부와 달리 내부는 깔끔한 딱 식당이었다.

양주 맛집 밀곳 - 내부 계단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내부 복도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식당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내부

메뉴

밀곳의 주 메뉴는 칼국수와 국수 그리고 만두이다. 콩국수는 여름에만 판매하는지, 판매하고 있지 않았다.

양주 맛집 밀곳 - 메뉴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메뉴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메뉴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메뉴

판매중인 대부분의 음식들은 포장도 가능했다. 신기했던 것이 조리해서 포장도 가능하고, 조리안한 생 포장도 가능했다. 집에가서 조리해서 먹을지, 당장 가져가서 먹을지 고를 수 있는 것이다.

양주 맛집 밀곳 - 포장 메뉴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포장 메뉴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포장 메뉴

상차림

기본 상차림에 앞서 앞접시와 수저를 받았다. 뭔가 정갈한 색감이 느껴졌다.

양주 맛집 밀곳 - 상차림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상차림

칼국수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겉절이 김치인데, 이 곳은 마늘향이 강하고 매콤한 것이 특징이었다. 그리고 다데기도 있었는데, 매콤했다. 

양주 맛집 밀곳 - 밑반찬 단무지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밑반찬 겉절이 김치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밑반찬 다데기 양념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밑반찬

만두

만두는 총 두종류가 있었다. 김치만두, 고기만두. zyn은 고기 만두를 주문하였다. 만두피가 얇아서 투명하게 안의 내용물이 보였고. 양념이 잘되어있는 만두였다.

양주 맛집 밀곳 - 만두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만두 단면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만두

칼국수

다양한 국수 중에서 zyn은 메인 메뉴인 칼국수를 먹었다. 아무 정보 없이 찾아온 식당이라, 해물 칼국수가 아닌 점에서 처음 놀랐었다. 해물 베이스가 아닌 칼국수는 처음 먹어본 것 같다. 기억 속에 없다. 이런걸 곰탕 칼국수라고 부를 텐데, 이런 류의 음식을 혼자선 잘 안사먹어서 신기했다.

양주 맛집 밀곳 - 칼국수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칼국수 모습이다.양주 맛집 밀곳 - 칼국수 면을 젓가락으로 들고 있는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칼국수

후기

진짜 맛있다

고기 육수 베이스 칼국수가 처름엔 굉장히 낯설었지만, 정말 맛있었다. 너무 맛있어서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밥과 남은 국물까지 함께 먹었다. 그리고 이 밥을 먹을 때, 다데기를 하나씩 얹어 먹으면 진짜 맛있다.

양주 맛집 밀곳 - 공기밥 모습이다.
양주 맛집 밀곳 - 공기밥

아쉬움 - 곱베기 없음

곱베기가 없는게 아쉬웠다. 사장님께 말씀 드리면 해주실지 모르겠으나, 메뉴판에 없어서 그냥 일반을 시켰었다. 그런데 면이 살짝 부족한 마음이었다. 그래도 밥과 함께 국물을 끝까지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다행이었다.

추천

  • 남녀노소 누구와 와도 괜찮은 밥집이다.
  • 요즘 뷔페가 정말 많은데, 뷔페들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