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 삼성 레이저 프린터 폐토너통 교체
삼성 레이저 프린터 폐토너통 교체 과정을 소개하는 글이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폐토너통 교체
레이저 프린터를 오래사용하다 보면 한 번은 폐토너통을 교체해야할 일이 생기게 된다. zyn도 이런 부품이 있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다.
폐토너통이란?
폐토너통은 레이저 프린팅 중 발생하는 토너가루를 모아두는 곳이다. 이때문에 공기중으로 날아다니는 토너가루가 줄어드는 것이 아닐까 추축한다.
폐토너통 교체해야 하는 걸 어떻게 인지하나?
보통은 폐토너통을 신경쓸 필요가 없다. 그런데 지난번 토너를 교체했는데 그랬는데도 프린터가 작동을하지 않았다.
프린터 | 삼성 레이저 프린터 충전 토너 변경 과정
삼성 레이저 프린터의 충전 토너 변경과정에 대한 글이다. 본 내용은 내돈내산 콘텐츠입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토너 교체레이저 프린터를 한 번은 하게 되는 토너 교체! 그 토너 교체가 벌써
zyngirok.com
그래서 이것 저것 프린터 설정을 찾아보다가 인쇄 페이지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됐다.
프린터 시도를 하면 현재 프린터 상태가 나타나는데 여기에 "잉크/토너 폐기소가 찼음"이 뜬다. 그래서 알아보고 곧바로 폐토너통을 구매했다.
구매방법
쇼핑몰이나 검색엔진에 "폐토너통"과 본인이 사용하는 프린터 일련번호를 입력해서 검색한다. zyn의 경우 아래와 같이 검색했다.
폐토너통 c43 |
같은 기종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값을 확인해 볼 수 있다. 크게 비싼 부품은 아니지만 꼭 있어야만 프린터가 작동하는 필수 부품 중 하나이다.
삼성 정품 폐토너통 CLT-W406 SL-C486W C433 C483W C463W 벌크
COUPANG
www.coupang.com
본 링크를 통한 구매로 BLG ZYNGIROK에게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체방법
주문한 폐토너통을 받았다. 모양은 간단하고 무게도 아주 가볍다.
토너를 교체할때보다 조금 일이 많다. 왜냐하면 토너를 모두 꺼내야 하기 때문이다. 일단 프린터의 문을 연다. 그런다음 토너를 모두 다 꺼낸다. 이 때 토너가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바닥에 신문지를 깔자!
그 다음 왼쪽의 YMCK가 쓰여있는 검은색 부품을 살짝 힘을줘 당겨준다. 그럼 아래와 같이 빠진다. 이때 또 주의사항! 토너통을 뒤집으면 폐토너가 쏟아진다. zyn은 쏟았다. 오염물이고 건강에 매우 해로우니 조심해야한다.
그런다음 부품을 반대 순서대로 꽂아주면 된다. zyn은 꽂기 전에 내부를 한 번 닦아주었다. 보이는 검은 흔적이 토너가루들이다. 가루가 날리기 때문에 살짝 습기가있는 물티슈로 닦는걸 추천한다.
다시 토너들도 장착하면 폐토너통 교체완료이다.
다시 프린트 작업을 시도해보니 문제없이 작동이 된다. 아래에서도 안내문구가 사라진걸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