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구 | COMOS 225bar 고압세척기 구매 기준과 개봉기
화재 청소를 위해 구매한 코모스 고압세척기를 구매한 이야기입니다.
수압청소기 구매 기준
화재 그을음 청소를 해야 하는데, 업체에 맡기기엔 가격 부담이 너무 크고 수압청소기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수압 청소기를 알아보고 있었다. 시중엔 정말 다양한 제품이 잇었고 리뷰들을 하나씩 찾아보면서 정보를 모아가고 있었다. 그렇게 정보를 모아보니 중요한 기준 포인트가 정해졌다.
- 수압은 200bar 이상
- 길이 연장 여부
- 새차용 거품기능
1. 수압은 200bar 이상
보통 수압청소기의 광고를 보면 시원하게 얼룩들을 제거하기 때문에 충분할 것 처럼 보이지만 수압을 꼭 체크해야 한다. 보통 가정용으로 판매하는 제품들의 수압은 개인적인 기준으로 그다지 높지 않다. zyn이 필요한 수준은 당연히 세차는 가능해야 하고, 벽면, 바닥 청소 및 당장 필요한 그을음 제거가 가능해야 했다. 또 최대한 높은 수압으로 가능한 높은 곳 까지 청소가 가능해야 했다.
2. 길이 연장 여부
아무래도 높은 곳 작업을 위해 구매하기 때문에 물 나오는 곳의 길이 연장이 가능하면 좋다고 생각했다. 또 화재, 외벽 청소 영상들을 찾아보면 실제로 그런 도구를 사용하고 있었다.
3. 새차용 거품 기능
현재 화재 청소 이후에는 가장 많이 사용할 용도가 세차일 것 같아서 새차를 위한 거품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COMOS 225bar 고압세척기
그렇게 해서 선택하게 된 제품이 코모스 고압세척기이다.
개봉기
구성품
구성품으로는 건, 건 거치대, 관 꽂이, 세제통 등이 기본으로 들어있다.
설명서(메뉴얼)이 비닐 포장돼 있다.
제품 상세 모습
윗부분의 스위치는 전원 스위치이다. 그리고 아랫부분은 수압 스위치이다. 그 밑으로 3200W가 쓰여있다. 정말 고용량이다. 따라서 전기 사용시 허용 전류량이 높은 산업용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 안그럼 기계가 망가지거나 차단기가 내려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전선은 롤러가 장착돼 있어 빙빙 돌려 정리하고 빙빙 돌려 늘릴 수 있도록 돼있다.
후면 모습이다. 하단의 흰 관은 세제통에 꽂는 관이다. 또 튼튼한 바퀴가 장착돼 있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렇게 튼튼한 바퀴가 장착돼 있는 이유는 제품이 정말 무겁기 때문이다.
제품 뒷면 손잡이 밑부분에는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즐이 꽂아져 있다. 잡아당기면 빠지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옆부분에는 청소기 처럼 선을 정리할 수 있는 걸이가 장착돼 있다.
다음글
사용기도 최대한 빨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